안드레아 델 사르토(Andrea del Sarto)

1486년 이탈리아 피렌체 출생 - 1530년 사망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활동

추가정보

그의 이름 '안드레아 델 사르토'중 '사르토'는 재봉사의 아들로 태어나 화가로 활동했기에 직업을 나타내는 통칭이 붙은 것이다. 르네상스의 피렌체파로 피에로 디 코시모의 제자로 레오나르도 다 빈치, 프라바르톨로메오, 미켈란젤로등의 작품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다.

피렌체 산티시마 아눈치아타성당의 전정(前庭)화랑의 벽화, 특히 [마리아의 탄생](1514)과 키오스트로 델로 스칼초(Chiostro dello Scalzo)수도원의 [세례자 요한의 탄생]의 단색조 벽화들 (1511 ~ 1526), 우피치미술관의 [하르피에스의 마돈나](1517)와 같은 걸작을 남겼으며, 1518∼1519년 프랑스왕 프랑수아 1세의 초청, 로마 ·베네치아의 단기간의 여행을 다녀왔다.

초상화 재능에도 뛰어나 아내 《루크레치아 델 페데의 초상》(마드리드 프라도미술관 소장)과 《성 아그네스》(피사성당) 등은 유명하다. 또 피렌체의 산 사르비수도원의 《최후의 만찬》도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작품에 버금가는 걸작으로 손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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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e Madonna of the Harpies was Andrea's major contribution to High Renaissance art

    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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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e so-called Portrait of a Sculptor, long believed to have been Del Sarto's self-portrait

    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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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irgin with Four Saints

    308 x 208 cm,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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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isputation on the Trinity

    1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