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 시냑(Paul Signac)

1863년11월11일 프랑스 파리 출생 - 1935년08월15일

추가정보

C.모네의 작품을 보고 감동하여 화가가 될 뜻을 세워 1883년 20세 때 아카데미 리브르 드방에 들어가 인상파의 화풍을 익혔다. 그는 J.P.기요맹의 제자이다. 1884년 제1회 앙데팡당전에 처음 출품하고, 그때 출품된 G.쇠라의 작품에 공감하여 그와 친교를 맺고부터는 색채의 동시대비의 이론과 기법을 연구하여 그 성과를 1886년의 인상파 최후의 전람회에 쇠라와 함께 발표함으로써, 신인상주의의 기치를 선명하였다. 그의 작품은 과학적 점묘주의에서 나중에는 쇠라의 점묘보다 큰 점을 이용한 모자이크풍의 묘사법으로 변화했는데, 풍경화가로서 각국의 바다 풍경, 특히 프랑스 각지 해항(海港)의 풍경그림에 특색 있는 작품이 많다.

앙데팡당전의 창설자의 한 사람이며, 1908년부터 종신토록 앙데팡당전의 회장을 지내면서 청년화가들을 격려하였고, 신인상주의의 바이블이라고 일컬어지는 《들라크루아로부터 신인상주의까지 De Delacroix au Néo-impressionnisme》(1899) 등의 저서를 남기는 등 생애를 신인상파 지도자로서 정열적으로 활약하였다. 주요작품에 《마르세유항의 풍경》(1905) 등이 있다.

ArtworksView All

  • artwork thumbnail

    Portrait of Félix Fénéon

    1890, oil on canvas, 73.5 × 92.5 cm (28.9 × 36.4 in), Museum of Modern Art, New York

  • artwork thumbnail

    In the Time of Harmony. The Golden Age is not in the Past, it is in the Future

    1893–95, oil on canvas, 310 x 410 cm (122 × 161.4 in), Mairie de Montreuil

  • artwork thumbnail

    Capo di Noli

    1898, oil on canvas, 93.5 × 75 cm (36.8 × 29.5 in), Wallraf-Richartz Museum, Cologne

  • artwork thumbnail

    The Port of Saint-Tropez

    1901, oil on canvas, 131 x 161.5 cm (51.6 x 63.6 in) National Museum of Western Art, Toky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