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전
2010, 퍼스펙티브 앤드 퍼셉션, 플라워, 뉴욕(미국)
2009, 패트릭 휴즈, 벨 에어, 제네바(스위스)
2009, 패트릭 휴즈, 인터컨티넨탈 호텔, 런던(영국)
2009, 퍼펙트스펙티브, 플라워스 센트런, 런던(영국)
2009, 퍼스펙티브의 천재, 마리골드 파인아트, 뉴 델리(인도)
2009, 퍼스펙티브, 하비 니콜스, 두바이
2008, 퍼펙티버츄오소, 플라워스 이스트, 런던(영국)
2008, 수퍼퍼스펙티비젼, 스캇 리차드 컨템포러리 아트, 샌프란시스코(미국)
2008, 역원근법 vs. 원근법, 니콜라스 메티비어 갤러리, 토론토(캐나다)
단체전
2010, Visual Illusions, 샤이어 홀 갤러리, 스태포드샤이어
2010, Perspectives, 하얏트 호텔, 런던
2010, Art & Illusions, 룩셈버그 뮤지엄, 파리
2009, 시각적 눈속임, 일본 순회,
2009, 50 Paintings for 50 Years, 포털 갤러리, 런던
작품소장
영국 국회, 에이펙스 파트너 홀딩스, 버밍햄 뮤지엄 앤 아트 갤러리, 도이치 뱅크 AG, 도이치 도서관(프랑크 푸르트), CAN 보험(시카고), 콕스 인슈어런스 홀딩스 PLC, 덴버 아트 뮤지엄, 더들리 아트 갤러리, 현대 미술 박물관(글래스고), 글래스고 뮤지엄 앤 아트 갤러리, 골드스미스 홀, 골드만 삭스 인터내셔널, 한진 해운, 히어포드 시티 아트 갤러리, 아일 오브 맨 아츠 카운실, J 월터 톰슨, 쿤스트리흐트 인데 쿤스트, 리즈 시티 아트 갤러리, 리즈 대학교, 라이스터쉬어 에듀케이셔널 어소리티, 로이즈 TSB 그룹 plc(런던), 맨체스터 시티 아트 갤러리, 듀크대학교, 네이셔 뮤지엄 오브 아트, 노스 캐롤라이나, 노스이스트 대학교(보스톤), 노르위치 캐슬 뮤지엄 & 아트 갤러리, 필립 모리스 컬렉션(뉴욕),
프록터 & 갬블, 써리 & 신시네티, 렉스필드 골프 클럽, 웅진 그룹, 세필드 시티 아트 갤러리, 스와이어 그룹(홍콩), 테이트 갤러리, 영국 도서관, 루이지애나 뮤지엄(덴마크), 타임 아웃 그룹(런던), 빅토리아 & 알버트 뮤지엄, 에딘버러 대학교, 휴스턴 대학교, 웨일스 대학, 웨스트도이치 렌데뱅크, 휘트월스 아트 갤러리, 울버햄튼 시티 아트 갤러리, 월스 뮤지엄
추가정보
영국의 초현실주의 아티스트인 패트릭 휴즈는 ‘움직이는 조각 그림(Moving Sculpted Paintings)’의 창시자이다.1961년 영국에서의 첫 전시 이후, 1964년에 그의 ‘Reverspective’ 작품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역원근법을 이용해 착시 현상을 불러일으키는 그의 작업은 1963년 발표한 ‘Infinity’에서 비롯된다. 소년 시절 작은 방에서 거울에 비친 다른 거울 속에 일어나는 'Infinity' 현상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다. 그는 작품 속에서 infinity까지 나아가고자 했으나 불가능함을 발견한다. 그럼에도 추구해나가는 과정 속에서 아티스트이자 작가이며 철학자인 패트릭 휴즈는 언어와 예술 작품에 생명을 불어넣는다. 서있는 기차에 앉아 움직이는 기차를 보면 서있는 기차가 가고 있는 듯한 착각을 일으킬 때가 있다. 패트릭 휴즈의 작품을 통해서 아마도 유사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그것이 바로 작가가 의도한 바이며 작품이 현실 세계에서 생명을 갖게 되는 이유이다.
고등학교 시절 영문학을 전공하고 싶었던 그는 이오네스코, 프란츠 카프카, 루이스 캐롤을 좋아했고 파울 클레, 르네 마그리트, 마르셀 뒤샹으로부터 영감을 받았다. 그의 문학적 취향은 후에 'Verbal'과 'Visual'의 관계를 넘나들며 예술적 표현을 가능케 했다. 아트 작품뿐만 아니라 자신의 작품 테마와 같은 주제의 저서 3권을 출간한 그는 이 책에서도 언어적, 시각적 모순(Oxymoron)에 대한 연구를 풀어나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