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진
되돌려진 시간_ 1998, 6채널 영상, 컬러흑백, 사운드, 2분 20초, 2분 34초, 2분 48초, 2분 22초, 2분 14초, 2분 55초.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공성훈
블라인드 작업_ 1992, 블라인드 4개, 페인트, 알루미늄 테이프, 모터, 100×100cm(×4).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사진 제공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연구센터, 변지은 · 공서린 기증
박이소
역사의 문역사적인 문_ 1987, 캔버스에 아크릴릭, 181.4×187 cm.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노재운
버려진_ 2009, 웹 베이스 아트, 컬러, 사운드.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남화연
약동하는 춤_ 2017, 3채널 영상, 컬러, 사운드, 9분 19초.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김범
3개의 세계(에셔에 의한, 청계고가도로 1.13.97 5;00-5;20 a.m.)_ 1997, 단채널 영상, 흑백, 무음, 6분 35초.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유비호
남과 여_ 1990, 캔버스에 아크릴릭, 162×130.5 cm(×2).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유비호
검은 질주_ 2000, 3채널 영상, 컬러, 사운드, 4분 3초.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함양아
픽셔너리_ 2002~2003, 단채널 영상, 컬러, 사운드, 4분 30초.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박화영
소리_ 1998, 단채널 영상, 컬러흑백, 사운드, 15분 12초.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정재호
난장이의 공_ 2018, 한지에 아크릴릭, 400×444 cm.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최정화
내일의 꽃_ 2015, 섬유, FRP, 고무, 철분말 가루 혼합, 형광안료, 163.5×130×128, 220×203×188
구동희
타가수분_ 2016, 단채널 영상, 컬러, 사운드, 23분 58초.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금혜원
푸른영토-부유하는 섬_ 2007(2019년 인화), 인화지에 디지털 피그먼트 프린트, 70×210cm.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박이소
바캉스를 위한 드로잉_ 2002
박이소
As an Escape_ 370x333x370cm, 1998
박이소
역사의 문역사적인 문_ 1987, 캔버스에 아크릴릭, 181.4×187 cm.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박이소
전시장(마이너인저리)_
박이소
”오늘”을 위한 드로잉(요코하마)_ pencil, color pencil on paper, 30x21cm, 2001
박이소
“바캉스”을 위한 드로잉_ color pencil on cardboard , 30x42cm, 2002
박이소
전시장(베니스비엔날레)_
박이소
세잔느의 무게_ 129x66x73cm, 1995
박이소
호모 아이텐트로푸스_ 종이에 아크릴 물감, 콜라주, 76x56cm, 1994
박이소
”우리는 행복해요”를 위한 드로잉_ pencil, color pencil on paper, 30x21cm, 2004
박이소
Pride Series_ 36x145x12cm, 1993
박이소
Beginnings_ pencil on paper, 37x29cm, 2000
박이소
밝은 미래를 설계하는 책상_ Plywood, styrofoam, clamps, wood, tape, 240x190x91cm, 2000
박이소
Three Star Show_ color pencil on paper, 120x148cm, 1994
박이소
오늘_ 2001/2018, 전시장의 벽, 단관 비계, 4대의 프로젝터, 4개의 비디오카메라, 각목, ⓒ 이소사랑방
박이소
당신의 밝은 미래_ Electric lamps, wood, wires, dimensions variable,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