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라
왜냐고 내게 묻지 마세요_ 2010, 사운드: 스피커 64개, 사운드트랙 16개 오브제: 숫자6개(1,1,2,3,7,9), 나무 캐스팅 2개, 부표 캐스팅 2개, 330×1400×700(가변크기),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김홍석
사람 객관적-나쁜 해석_ 2012,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박찬경
5전시실_ 2019, 건축모형, 월텍스트, 징, 꽹과리; 단채널 비디오, 컬러, 사운드, 가변크기(건축모형: 130x208x90cm, 영상:16분 3초),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왈리드 라드
아홉 번째 판에 부치는 서문: 마완 카삽-바치(1934-2016)_ 2017, 29개의 프레임과 드로잉, 나무 벽, 벽지, 가변크기,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한스 하케
아이스 테이블_ 1967, 스테인리스 스틸, 냉동장치, 91.4×92×49cm,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오인환
남자가 남자를 만나는 곳, 서울_ 2009, 향가루, 563×530cm,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이주요
파이브 스토리 타워_ 2019-2020, 철에 분체도장, 아연각, 강선, 종이에 프린트, 나무, 포맥스, 브라인드 2개, 형광등30개, 가변크기,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안규철
둘의 엇갈린 운명_ 2013, 청동에 아크릴릭 물감, 화분, 가변크기,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홍승혜
파편_ 2008, 알루미늄 각 파이프에 폴리우레탄, 가변크기,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코디 최
Venetian Rhapsody – The Power of Bluff_ 2016-17. Neon, LED, Steel, Canvas, PVC. 1243x1033x111cm. Day installation view at the Korean Pavilion, 57th International Art Exhibition, La Biennale di Venezia. Photo by Riccardo Tosetto. Courtesy of the Artist
박찬경
심청가_ 혼합재료, 2010, 서울시립미술관
박찬경
시민의 숲_
박찬경
늦게 온 보살_ 2019, HD 영화, 흑백, 4.1채널 사운드, 55분. 사진: 홍철기
박찬경
5전시실_ 2019, 건축모형, 월텍스트, 징, 꽹과리; 단채널 비디오, 컬러, 사운드, 가변크기(건축모형: 130x208x90cm, 영상:16분 3초),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박찬경
이미지의 삶과 죽음 10_ 몽타쥬, 120x102cm, 1992
박찬경
늦게 온 보살_ 2019, HD 영화, 흑백, 4.1채널 사운드, 55분. 사진: 홍철기
박찬경
늦게 온 보살_ 2019, 컬러, 흑백, 유성, 55분. MMCA 소장.
박찬경
시민의 숲_ 2016, 3채널 비디오, 흑백, 사운드, 26분 6초,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박찬경
해인(海印)_ 2019, 시멘트, 5×110×110cm(15), 20×110×110cm(1). 사진: 홍철기
박찬경
모임_ 2019, 디지털 사진, 80×80cm(24). 사진: 홍철기
박찬경
소년병_ 2017, 디지털 이미지로 전환한 35mm 연속상영, 16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