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력
영국왕립미술학교 미술 전공 학사
개인전
2019 데이비드 호크니, 서울시립미술관, 서울
2013 데이비드 호크니: 와터 근처의 더 큰 나무들, 국립현대미술관, 과천
2011 데이비드 호크니: 네 개의 판화 포트폴리오 1961-1977, 서울대학교미술관 ,서울
단체전
2019 데이비드 호크니, 픽처 플레인: 수직, 수평의 화면과 움직이는 달, 갤러리 학고재, 서울
2018 20세기와 위대한 예술展, 롯데갤러리 영등포점, 서울
2018 20세기와 위대한 예술展, 롯데갤러리 안양점, 안양
2018 20세기와 위대한 예술展, 롯데갤러리 일산점, 일산
2011 아름다운 만남: 기증작품 특별전, 국립현대미술관, 과천
추가정보
데이비드 호크니의 작품은 팝아트와 사진에서 유래한 명백한 사실성을 추구하는 작품으로서 기법을 가능한 한 쓰지 않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작품 《예술가의 초상 Portrait of an Artist》(1971)에서처럼 그의 작품들은 대부분 자전적 내용을 담고 있다. 1970년에 출판된 《그림 형제의 여섯 가지 요정 이야기 Six Fairy Tales of the Brothers Grimm》와 1977년에 출판된 《블루 기타 Blue Guitar》를 위한 일러스트레이션 작업에 참가했다. 오페라나 발레를 위한 무대 디자이너로서도 국제적인 명성을 얻었는데, 1975년 글라인본(Glyndebourne)에서 공연한 모차르트의 《마적》과 스트라빈스키의 《방탕아의 추이 The Rake's Progress》를 위한 무대를 디자인한 바 있다.
펴낸 책에는 《호크니가 쓴 호크니 Hockney by Hockney》(1976), 《펜과 연필 그리고 잉크와 함께 한 여행 Travels with Pen, Pencil and Ink》(1978), 《종이 웅덩이 Paper Pools》(1980), 《데이비드 호크니 사진집 David Hockney Photographs》(1982), 《중국 일기 China Diary》(1983), 《호크니의 무대 미술 Hockney Paints the Stage》(1983)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