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진
되돌려진 시간_ 1998, 6채널 영상, 컬러흑백, 사운드, 2분 20초, 2분 34초, 2분 48초, 2분 22초, 2분 14초, 2분 55초.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공성훈
블라인드 작업_ 1992, 블라인드 4개, 페인트, 알루미늄 테이프, 모터, 100×100cm(×4).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사진 제공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연구센터, 변지은 · 공서린 기증
박이소
역사의 문역사적인 문_ 1987, 캔버스에 아크릴릭, 181.4×187 cm.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노재운
버려진_ 2009, 웹 베이스 아트, 컬러, 사운드.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남화연
약동하는 춤_ 2017, 3채널 영상, 컬러, 사운드, 9분 19초.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김범
3개의 세계(에셔에 의한, 청계고가도로 1.13.97 5;00-5;20 a.m.)_ 1997, 단채널 영상, 흑백, 무음, 6분 35초.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유비호
남과 여_ 1990, 캔버스에 아크릴릭, 162×130.5 cm(×2).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유비호
검은 질주_ 2000, 3채널 영상, 컬러, 사운드, 4분 3초.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함양아
픽셔너리_ 2002~2003, 단채널 영상, 컬러, 사운드, 4분 30초.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박화영
소리_ 1998, 단채널 영상, 컬러흑백, 사운드, 15분 12초.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정재호
난장이의 공_ 2018, 한지에 아크릴릭, 400×444 cm.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최정화
내일의 꽃_ 2015, 섬유, FRP, 고무, 철분말 가루 혼합, 형광안료, 163.5×130×128, 220×203×188
구동희
타가수분_ 2016, 단채널 영상, 컬러, 사운드, 23분 58초.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금혜원
푸른영토-부유하는 섬_ 2007(2019년 인화), 인화지에 디지털 피그먼트 프린트, 70×210cm.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최정화
민들레 Dandelion_ 2018, 생활그릇, 철 구조물 Used Kitchenware, Steel structure, 9MØ
최정화
인류세_ 2020, 생활그릇, 철 구조물, 11.5x24m
최정화
상남동 고인돌 Sangnam-dong Dolmen_ 2020, 스티로폼
최정화
카발라_2013_ plastic baskets, steel frame, variable installation_h:16m 최정화
최정화
성게 Sea Urchin_ 2020, 남해 해양쓰레기
최정화
민들레 Dandelion_ 2018, 생활그릇, 철 구조물 Used Kitchenware, Steel structure, 9MØ(1)
최정화
인피니티_ 2020, 혼합 재료, 120×70×170cm, 개인 소장. 《살어리 살어리랏다》(2020) 출품작
최정화
당신은 기념비입니다 You are a monument_ 2020, 명찰, 4.8x2.6m
최정화
카발라_2013_ plastic baskets, steel frame, variable installation_h:16m 최정화
최정화
인피니티 Infinity_ 2020, 식기, 115 x 150 x 115cm
최정화
내일의 꽃_ 2015, 섬유, FRP, 고무, 철분말 가루 혼합, 형광안료, 163.5×130×128, 220×203×188
최정화
연금술_ FRP, 철골, 크롬도금, 1,800x32cm, 2014
최정화
cosmos_ 2017, 구슬, 미러시트, 철사, 클립, 가변크기
최정화
연금술_2013_ plastic plates, led, steel frame_250(h)×15pieces
최정화
남해각여관 Hotel Namhaegak_ 2020, 이불, 네온
최정화
꽃숲 Blooming Matrix_ 2016-2018, 혼합재료 Mixed materials, 가변설치 Dimension varia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