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레옹 제롬(Jean-Léon Gérôme)

1824년 프랑스 브줄 출생 - 1904년 사망

추가정보

금세공인의 아들로 출생하였다. 들라로슈(Paul Delaroche)의 제자였으며 나중에 짧은 기간이었지만 샤를 글레이어(Charles Gleyre)의 문하에서 공부하였다. 1847년 살롱 전시회에서 <닭싸움>이라는 작품으로 성공을 거두었다. 고전주의적인 주제를 사진을 찍은 것과 같은 질감으로 그린 그의 작품은 대중성을 얻어, 1863년 에콜데보자르에서 회화를 가르치는 선생이 되었다.

그의 작품은 들라로슈의 스타일 즉 아카데미의 스타일을 물려받은 것으로서 고전적인 주제와 자신이 여행하였던 터키와 이집트, 북아프리카 지방의 풍물을 그린 작가로 생전에 널리 알려졌다. 시력은 잃을 무렵인 1870년대 후반부터 조각 작품을 만들기 시작하였다.

조각 작품에는 회화 작품과 마찬가지로 신고전주의적인 엄밀성이 깃들여 있다. 아카데미의 전통을 지지하는 화가뿐만 아니라 진보적인 성향을 지닌 화가들에게도 깊은 영향을 미쳤다.

ArtworksView All

  • artwork thumbnail

    Pygmalion and Galatea, 1890

  • artwork thumbnail

    The Cock Fight (1846)

    now in the Musée d'Orsay, Paris

  • artwork thumbnail

    The Duel After the Masquerade (ca. 1857–59) depicts a duel after a costume ball in Bois de Boulogne

    Paris.[1] The Walters Art Museum

  • artwork thumbnail

    The Death of Caesar (1867)

    (Walters Art Museum), depicts the assassination in the Theatre of Pompey on the Ides of March.